추천 스크랩
[늘푸른길의 책이야기]마켓 3.0의 시장은 또 뭐야? [늘푸른길의 책이야기]마켓 3.0의 시장은 또 뭐야? 필승  
2~3년안으로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말들을 많이 하고 듣는다. 지금 우리는 앞으로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는 말 그대로 불확성시대에 살고 있다. 소셜미디어의 등장과 더불어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형성되고, 사람들은 그 안으로 몰려들어 이야기를 하고, 자신들만의 문화를..
소비자 심리 꿰뚫는 SNS 소비자 심리 꿰뚫는 SNS 필승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원래 주 역할은 ‘커뮤니케이션’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 많은 SNS들이 초기에는 사람들간 친목 도모를 위해 등장했지만, 오픈된 커뮤니케이션 방식이나 억대에 이르는 이용자수를 감안하면 SNS가 더 이상 커뮤니케이션 도구만으로 남기에는 ..
아이폰4 수신율 문제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는? 아이폰4 수신율 문제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는? 필승  
애플은 지난 16일(현지시간) 기자회견을 열고 아이폰4의 ‘데스 그립’ 문제가 실제로 존재한다고 인정했지만, 이 문제가 모든 스마트폰에서 발생하고 있다며 아이폰4만의 문제는 아니라고 주장했다. 그리고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모든 고객에게 케이스..
소셜커머스와 소비자의 해방 소셜커머스와 소비자의 해방 필승  
얼마 전 SK컴즈가 네이트쇼핑의 상품 정보를 싸이월드나 네이트온의 친구들과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조언을 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모 쇼핑몰은 조만간 미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등 국내외 SNS와 연동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이폰 4G 출시, SKT냐 KT냐…소비자들의 선택은 아이폰 4G 출시, SKT냐 KT냐…소비자들의 선택은 필승  
내달 7일(현지시간)부터 열리는 애플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에서 아이폰 4G가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국내에서는 KT와 SK텔레콤 가운데 어느 이통사를 통해 출시될 것인지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KT는 아이폰 4G 출시에 온 힘을 다해야 할 ..
[CES 2010] 소비자가 진정 원하고 꿈꾸는 전자제품은...? by 하이얼 [CES 2010] 소비자가 진정 원하고 꿈꾸는 전자제품은...? by 하이얼 필승  
경기 침체 여파로 CES의 참관객이 예년보다 적어졌다지만 그래도 주요 전시관에는 구름떼같은 사람들이 몰려 새로운 기술과 제품들에 호감을 표하거나 아쉬움을 보이곤 했다. 늘 소비자의 니즈에 한발 앞서 제품을 내놔야 하는 제조사들에겐 이런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빠르고 ..
뭘 모르는 소비자들의 일방적 편견이라구요? : 합리적 의심과 편견의 구별 뭘 모르는 소비자들의 일방적 편견이라구요? : 합리적 의심과 편견의 구별 필승  
저는 미도리 블로그에 기본적으로 관심과 호감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굳이 이런 글도 쓰는 겁니다. 혹여라도 이게 무슨 감정적인 것으로 느끼시는 분이 계시다면, 별로 그런 찌질한 감상에 대해 왈가왈부하고 싶지는 않습니다만, 그런 직관적 감상을 갖기 전에 수고스럽겠지만,..
소비자들이 평가하는 최고의 스마트폰은 애플 아이폰, 일반 휴대폰은 LG 소비자들이 평가하는 최고의 스마트폰은 애플 아이폰, 일반 휴대폰은 LG 1 필승  
J.D.Power and Associates에서 조사한 소비자들의 휴대폰 만족도에서 애플과 LG가 스마트폰과 일반 휴대폰 분야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일반 휴대폰은 외관 디자인(30%), 쉬운 조작성(30%), 기능(20%), 배터리(20%)에서 각각 평점을 매..
소비자유형 (9가지) 소비자유형 (9가지) 필승  
최근 소비자들은 기업의 상품개발 및 판매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집단으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여러 소비자 유형으로 다양하게 구분하여 그에 맞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 이를 각각의 소비자를 정의 중심으로 그 유형을 구분해 보았다. 1. 트레저 헌터(Treasu..
소비자 유형 소비자 유형 필승  
'나는 소비한다. 고로 존재한다'라고 말하면 좀 지나칠까요. 21세기로 넘어오면서 세상이 확 달라질 것 같더니 사람들이 사는 모습은 20세기나 비슷한 것 같습니다. 인터넷과 컴퓨터로 촉발된 정보화 혁명이 사람들의 소비행태를 변화시키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은 양(量)적인 ..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